안녕하세요, 루키입니다.
오늘은 비가 내린 후 하늘이 맑아졌는데요,
집 앞 고등학교 구장에서 아이들이 축구를 할 정도로 괜찮아졌답니다:)
이젠 곧 2023년 서울 모터쇼가 다가오고 있죠?!
저도 굉장히 기대를 하고 있고요, 이번 모터쇼에 이네오스 그레나디어가
나오기 때문에 꼭 방문도 할 예정입니다.
전에 이네오스 그레나디어의 탄생 배경을 이야기했었는데요,
오늘은 좀 더 구체적인 가격과 제원 그리고 정보도 한 번에 전해드릴 예정입니다.
이네오스 그레나디어 1세대 디펜더 외관 디자인
이네오스 그레나디어는 랜드로버 1세대 디펜더를 연상시키는 박스형 차체와 프레임을 컨셉으로 만들어졌는데요,
파워트레인은 BWM의 6기통 3.0L 디젤/가솔린 엔진을 탑재하여 엔진의 힘도 아주 좋습니다.
실제 2019년 3월 이네오스는 BMW와 파워 트레인 기술 파트너십을 체결했죠.
그리고 19년 12월에 오스트리아에 있는 차량 위탁 생산 공장인 마그나 슈타이어를 그레나디어 엔지니어링 파트너로
선정하며 차량 디자인 특허 등록과 함께 개발을 꾸준히 했답니다.
그 결과 연간 최대 2만 5천대 모델을 생산할 수 있는 힘을 현재 가지게 되었으며 20년도 7월 7일에는 벤츠와 프랑스 함바흐에 있는 스마트(자동차) 공장을 구매하기 위해 협상을 벌이기도 하며 생산 안정화를 위해 꾸준히 노력 중에 있죠.
디자인은 보시는 바와 같이 오프로더 스타일로 벤,군용 차량,트랙터와 비슷한 1세대 디펜더 형태이며
특히 포드 브롱코와 유사한 편인데요, 특이한 점 중 하나로 제조사에서 다자인을 시제품보다 먼저 공개하는 것으로도
유명하답니다.
이네오스가 스폰서 중인 프로 사이클팀 이네오스의 서포트카로 그레나디어를 노출시키기도 하고
팀명을 붙여가며 열심히 홍보도 진행하고 있답니다.
21년 7/23 내부 인테리어와 시제차가 공개되었는데요, 오프로더인 만큼 내부 자재는 대부분 플라스틱과 가죽으로
이루어져 있고 모든 버튼마다 상세하게 쓰임새가 적혀있답니다.
안정장비는 현세대에 맞게 업그레이드되었고 터치스크린이 있기도 하죠.
하지만 대시보드를 전부 차지할 정도로 큰 수준은 아니고 대부분 터치식 버튼으로 되어 있답니다.
실제 시에라네바다 산맥의 높은 고도와 더위 흙먼지 속에서 3대의 테스트 차량이 3주에 걸쳐 11,300km의 온로드와
오프로드를 주행했답니다.
무려 해발 2,500m의 고도까지 성공한 도전 정신을 보여준 점은 개인적으로도 놀라운 성과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악조건에서도 그레나디어의 탁월한 지지력과 편안함으로 운전 만족감과 도전 성취 만족감 주고
중앙 컨트롤 시스템 및 오버헤드 컨트롤 패널은 최적화된 환경을 제공해 주는데 아주 큰 역할을 하죠.
가격은 한국에서는 9천만원 초반에 시작하고 옵션을 붙일 경우 1억을 훌쩍 넘어갈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다만 벤츠의 지바겐과 비교 시 더 적은 금액으로 해당 느낌의 차량을 구입할 수 있다는 것은
큰 매력으로 다가오기도 하죠.
엔진,변속기,상시 4륜 구동 시스템,높은 최저지상고 오프로드를 무리 없이 소화해 내는
이네오스 그레나디어의 파워 시승이 가능하게 될 시 꼭 가서 249마력 56.1kg 토크를 제공하는 3기통
BMW 트윈터보 디젤 엔진으로 그 느낌을 느껴보세요!(저도 꼭 운전해 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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